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과장입니다.

오늘 공유드릴 기업은 신성이엔지 인데요,

국내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산업에 필수인 클린룸을 생산, 제조하고 최근에는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산업에 뛰어든 기업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기업 개요

1977년 1월 20일에 냉난방 공조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최초 설립되어 43년간 존속하고 있으며 1996년 7월 31일 상장하였습니다.

신성이엔지에서 영위하고 있는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사업부문

 

클린환경사업부문

 

스마트팩토리

 

신성이엔지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4,200~5,700억원의 매출을 일으켰으며, 올해 3분기 기준으로는 1,386억원의 매출을 일으켰습니다.

[영업이익]

- 17~18년의 경우 영업적자를 보이다가 작년 97억원의 영업흑자로 전환되었으며, 올해 3분기 기준으로는 35억원의 영업이익을 일으켰습니다.

[부채비율]

- 부채비율은 17년이후 큰폭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올해 3분기의 경우 168.9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올해 3분기 기준 16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올해 3분기 기준으로 32.15배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올해 3분기 기준 7.98%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7.98%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7.98% 이익을 벌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당금, 배당성향]

신성이엔지는 별도의 배당정책을 펼치고 있지 않은것으로 파악됩니다.

출처 : 네이버

 

신성이엔지 주가 & 최근 동향

올해 3월 코로나의 영향으로 553원까지 하락하였다가 8월이후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인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오랜 기간 반도체 장비에서 축적한 노하우로 만든 에어샤워 장치인 '유어게이트'가 인천공항등에 공급하며 병원에서 사용하는 음압병동과 양/음압기 역시 상용화하여 공급했다는 소식, 그리고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과 관련 김제사업장에서 태양광 모듈 생산을 시작한 점등은 업체의 미래 먹거리를 위해 노력하는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투자및 영업활동등으로 인한 부채비율 상승과 PER이 높은 부분은 참조를 하셔야 할 것 같네요..

출처 : 네이버

 

건물 입구에 설치해 세균·바이러스 제거하는 퓨어게이트인천공항공사 등에 잇단 공급, 삼성의료원엔 음압병동 설치카이스트와는 확장형 음압병동 개발 협력키로40년 이상 반도체 장비 노하우, 최근 코로나 설비로 확장신성이엔지 ‘퓨어게이트’ (제공=신성이엔지)[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오늘은 신성이엔지 관련 기업 정보 및 신성이엔지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헬스케어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이 향후 어떤 가치와 수익성 확보를 이룰 것인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클릭 & 구독 클릭'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