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오늘 공유드릴 기업은 금강철강 인데요,

자동차, 가전, 건설, 산업용기등의 산업원자재인 냉연코일을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고객이 원하는 규격으로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는 철강 유통 서비스 업체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더보기

목차

  • 기업개요
  • 재무제표
  • 최근동향

기업 개요

이 기업은 시가총액 1,756억원으로 코스닥 570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철강재 판매업, 자동차 및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의 목적으로 1977년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이 기업은 자동차, 가전, 건설, 산업용기 등의 산업원자재인 코일을 자동화 기계설비를 갖추고 수요자가 원하는 규격으로 전·절단 가공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포스코의판매점으로서 전량 포스코로부터 원재료(코일)를 공급받아 가공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금강철강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적정주가)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1,700~1,900억원의 매출을 일으켰습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15~32억원의 영업이익을 일으켰습니다.

[부채비율]

- 최근 3년간 부채비율은 22~25%로 양호한 상태입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작년 12월 기준 150원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으로 23.30배를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 2.53%를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2.53%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2.53% 이익을 벌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적정주가]

적정주가는 BPS(주당 순자산가치)를 PBR(주가를 주당순자산가치로 나눈값)과 곱한 수치인데요, 현재 BPS는 6,864원이고 최근 3년간 PBR의 평균은 0.54수준이므로 3,706원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주가보다 낮은 수준으로 파악되네요..)

[배당금, 배당성향]

배당금은 작년기준으로 주당 100원이 책정되었으며 배당수익률은 2.86%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업의 배당성향은 57.69%로 주주친화적인 성격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출처 : 네이버

 

금강철강 주가 & 최근 동향

작년 3월 코로나의 영향으로 2,220원까지 하락하였다가 최근에 급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지난해 영업이익이 31억 5,080만원으로 전년 대비 45.9% 증가했으며, 올해 경기 회복에 따른 인프라 산업의 긍정적인 신호가 오는 만큼 이 기업또한 호재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최근 급상승한 원인은 살펴보면 이 기업이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재무제표의 상태를 보면,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 그리고 양호한 부채비율과 주주친화적인 배당정책은 투자에 있어서도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대로 테마주의 성격이 강하다보니 주가가 급상승한 경향이 있으며, 실적부분이 어느정도 선반영이 된 상황임을 참고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출처 : 네이버

 

오늘은 금강철강 관련 기업 정보 및 금강철강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참고로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구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