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과장입니다.
어제 경기도에서 다음달 1일부터 모든 경기도민에게 10만원씩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신청일정, 사용조건]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2021년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소를 둔 경기도 주민입니다.
신청기간은 온라인은 2월 1일 ~3월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현장 신청은 3월 1일 ~ 4월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사용조건은 연매출 10억원 이하 매장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제외)에서 사용가능하며, 전통시장의 경우 10억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온라인 신청, 현장 수령, 찾아가는 신청서비스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온라인 신청으로는 2월 1일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을 입금받을 카드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국민, 기업, 농협, 롯데, 삼성, 수협, 신한, 우리, 하나, 현대, BC, SC제일은행 카드 등 시중 12개 신용카드 중 하나를 고르면 됩니다.
현장수령으로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현장에서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일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받거나 사용 중인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충전하시면 되겠습니다.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로는
온라인 신청과 이동이 힘든 70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 저소득 한부모 가정, 기초생계 급여 수령자 등이 이에 해당되는데요,
1차 재난소득 지급 당시 제외된 외국인(등록외국인·거소 신고자 58만명)도 4월 1일∼30일 온라인과 방문 접수를 통해 재난소득을 신청할 수 있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참고로 이번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사용 승인 문자를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사용해야 하며,
올해 6월 30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재난지원금은 도로 환수되는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포스팅을 했는데요, 경기도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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