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과장입니다.

오늘 공유드릴 기업은 엘지유플러스 인데요,

이동통신사업과 초고속 인터넷, VoIP(데이터 음성통화), IPTV서비스로 구성된 결합서비스와 각종 솔루션 및 데이터 서비스, 그리고 5G 및 IoT기술 등 끊임없는 개발을 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통신기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기업 개요

LG그룹 계열사로 무선, 스마트홈, 기업서비스 시장의 통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엘지헬로비전, 아인텔레서비스, 씨에스리더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 2분기 기준 동사 국내 시장 점유율은 무선서비스 22.8%, 초고속인터넷 19.9%, IPTV 25.4% 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서비스수익 중 무선서비스 비중은 60%, 스마트홈 21%, 기업인프라 15%, 전화 서비스 수익은 5% 정도입니다.

출처 : 엘지유플러스

엘지유플러스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11~12조원의 매출을 일으켰으며, 올해 12월 기준으로는 13.3조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영업이익이 조금씩 감소하다가 코로나 이후 반사이익으로 인해 올해 12월 기준 9,158억원 흑자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 부채비율은 조금씩 늘어나다가 올해 12월 기준 136%예상으로 감소의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20년 12월 기준 1,725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으로 6.64배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낮은 수치네요..)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 10.22%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10.22%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10.22% 이익을 벌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당금, 배당성향]

배당금은 작년기준으로 주당 400원이 책정되었으며 올해의 경우 426원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3년의 배당성향을 살펴보면 32~40%의 수준을 보이고 있는데요,

올해 12월 기준으로는 25%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배당성향은 주당순이익을 배당금으로 나눈것으로 기업마다 다르겠으나 보통 30~40%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출처 : 네이버

엘지유플러스 주가 & 최근 동향

올해 3월 코로나의 영향으로 9,210원까지 하락하였다가 급상승한 이후 주춤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3분기 영업이익은 2,512억원으로 꾸준한 영업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모습과 더불어 , 컨테이너 (어디서나 실행 가능한 소형의 독립 운영체제) 기반의 5G 코어 장비의 테스트 완료 등 인프라 구축 완성과 더불어,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핵심 인프라를 집중한 B2B 및 B2C영역에서의 선제적인 가치를 발굴하겠다는 인터랙티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내용등을 봤을 때 향후 호재가 있을 기업이라고 판단됩니다.

출처: 네이버 ​

 

LG유플러스, 5G 독립모드 준비 완료…코어장비 검증 마쳐

 

 

 

하현회 LGU+ 부회장 “AI·빅데이터·클라우드 사업 기회 놓치지 않을 것”

 

오늘은 LG유플러스 관련 기업 정보 및 엘지유플러스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향후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등 앞으로의 미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불러올 경제적 사회적 변화에 대해 미리 준비하는 모습등이 기업의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클릭 & 구독 신청'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