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과장입니다.

오늘 공유드릴 기업은 삼부토건 인데요,

얼마전 이낙연 민주당 대표 동생인 이계연씨가 삼부토건 대표이사로 선정되면서 테마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출처 : 삼부토건

 

기업 개요

1948년 설립되어 창립이래 70년 동안 국내 외에서 토목, 건축, 주택사업 및 기타 관련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건설업부문, 해외건설업부문, 스틸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의 4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도로공사, 발전소, 철구조물 제작 및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2018년 경영권분쟁관련 소송이 있었고 최근 경영권 분쟁을 마무리하고 노조와 사측, 대주주 간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건축사업분야

 

토목사업분야

 

주택사업분야

 

플랜트 사업분야

 

삼부토건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1,700~2,800억원의 매출을 일으켰으며, 20년 3분기 기준으로는 1,169억원의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영업이익]

- 17~18년에는 영업적자를 이루다가 작년 5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두었습니다. 올해 3분기 기준으로는 10억의 실적을 거두었네요..

[부채비율]

- 부채비율은 17년 210%에서 점점 줄어들어 작년 12월 기준 109.72%이었으며, 올해 3분기 기준 129.34%로 상승하였습니다.

[EPS (주당순이익)]

- 최근 마이너스 '-'를 유지하다가 작년 12월 기준 58원의 실적을 거두었으며, 올해 3분기 기준으로는 77원의 실적을 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올해 3분기 기준으로 28.75배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수 있는데요,

올해 3분기 기준으로 3.98%가 측정되었습니다.

참고로 ROE가 3.98%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3.98% 이익을 벌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당금, 배당성향]

최근 실적이 좋지 않아 배당금 및 배당성향은 없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출처 : 네이버

 

삼부토건 주가 & 최근 동향

올해 8워부터 주가가 급등한 모습인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영업이익에서 흑자로 전환됨과 동시 이낙연 민주당대표의 동생인 이계연씨의 대표이사 이벤트와 더불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124억원 규모의 수주계약을 체결하는 등 상당부분 호재가 있는 모습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오늘은 삼부토건 관련 기업 정보 및 삼부토건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향후 실적과 더불어 정치테마주 등으로 모니터링 해볼만 한 기업이라 판단됩니다.

단,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클릭 & 구독 신청'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