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과장입니다.

오늘 공유드릴 기업은 대웅제약 인데요,

의약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우리에게는 우루사로 잘알려져있는 회사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기업 개요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향상, 제품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루사

 

베아제

 

이지덤

 

대웅제약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9,600억원~1.1조원으의 매출을 일으키고 있으며 올해 3분기의 경우 2,768억원의 매출을 일으켰습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276~447억원의 꾸준한 영업이익을 일으켰으며, 올해 3분기에는 59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습니다.

[부채비율]

- 최근 3년간 부채비율은 92~99%의 수준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3분기의 경우 100.91%을 보이고 있습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20년 3분기 기준 207원으로 보여집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20년 3분기 기준 NA로 표기되어 있어서 확인이 불가한 사항입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3분기 기준 -0.32%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0.32%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0.32% 손해를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당금, 배당성향]

배당금은 작년기준으로 주당 600원이 지급되었습니다.

배당성향을 보면 17년의 경우 19.61%, 19년은 28.14%을 보이고 있는데요, 18년 수익성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배당을 강행한점은 특이한 부분이네요..

여기서 배당성향은 주당순이익을 배당금으로 나눈것으로 기업마다 다르겠으나 보통 30~40%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출처 : 네이버

 

대웅제약 주가 & 최근 동향

올해 3월 코로나의 영향으로 63,200원까지 하락하였다가 급상승한 이후 주춤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일으키고 있는부분과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인 호이스타정의 국내 경증 코로나 환자 대상 임상에서 우수한 결과과 나왔다는 점등은 호재가 있을만한 내용이라 판단됩니다.

다만, 부채비율의 답보상태인점과 PER이 높은 부분은 참조를 하셔야 할 것 같네요..

출처 : 네이버

 

오늘은 대웅제약 관련 기업 정보 및 대웅제약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향후 기업의 가치 및 수익성개선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참고로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클릭 & 구독 신청'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