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오늘 공유드릴 기업은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인데요,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더보기

목차

  • 기업개요
  • 재무제표
  • 최근동향

 

기업 개요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되었습니다.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하였습니다.

동일자를 기준일로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하였으며, 2018년 9월 말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 완료하였습니다.

석유개발 및 기타사업

베터리사업

석유 및 화학윤활유 사업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46~54조원의 매출을 일으켰으며, 올해 12월 기준으로는 35.4조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1.2~3.2조원의 영업이익을 일으켰으며, 올해 12월의 경우 2.3조원의 영업적자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 부채비율은 17년이후 상승하고 있으며, 올해 12월의 경우 147.49%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20년 12월 기준 -21,445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잃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주당순이익이 -라서 수치가 안나오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 -12.34%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12.34%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12.34% 손해를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당금, 배당성향]

배당금은 작년기준으로 주당 3,000원이 책정되었으며 올해의 경우 920원으로 예상됩니다.

(재무제표 상태가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배당정책을 꾸준히 펼치고 있네요..)

출처 : 네이버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주가 & 최근 동향

작년 3월 코로나의 영향으로 55,100원까지 하락하였다가 우상향이후 하락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중국 전기차시장 공략을 위해 배터리 업체에 전략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은 향후 미래사업에 적극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재무활동으로 인한 부채비율 상승과 영업적자 등 재무제표의 상태가 좋지 않으며, LG화학과의 배터리 소송에서 패소를 하여 이 기업이 앞으로 어떤 대응을 할지 잘 지켜봐야 할 사항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오늘은 에스케이이노베이션 관련 기업 정보 및 에스케이이노베이션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향후 배터리사업의 방향 및 수익성향상을 위한 노력을 어떻게 하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구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