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과장입니다.

 

오늘 공유드릴 기업은 두산인프라코어 인데요,

건설 인프라 스트럭쳐를 위한 중장비 및 엔진을 제조 납품하는 업체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기업 개요

2005년 4월 사명을 두산인프라코어로 변경하였고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건설기계와 관련하여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엔진 사업에서는 최신 배기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소형 엔진에 대하여 Bobcat으로의 안정적 공급 및 국내외 농기계, 지게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를 진행 중입니다.

굴착기

 

휠로더

 

굴절식 덤프트럭

 

특수장비

 

어태치먼트

 

두산인프라코어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6.5~8.1조원의 매출을 일으켰으며, 올해 12월 기준으로는 7.9조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6,600~8,400억원의 영업이익을 일으켰으며, 올해 12월의 경우 6,644억원의 영업이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 부채비율은 17년이후 감소하는 추세에 있으며, 올해 12월의 경우 150.80%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20년 12월 기준 856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으로 9.25배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 7.55%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7.55%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7.55% 이익을 벌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당금, 배당성향]

두산인프라코어는 별도 배당정책을 펼치고 있지 않은것으로 파악됩니다.

출처 : 네이버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 최근 동향

올해 3월 코로나의 영향으로 2,500원까지 하락하였다가 상승한 이후 횡보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작년 한해 중국시장에서 굴착기를 17,000여대 판매하여 매출 10년이래 최대 실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되며, 중국 사업 매출 향상를 위해 투자를 확대하는 등 기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다만, 현재 두산의 재정상태 어려움으로 인한 매각소식 등으로 인한 사업 및 재무안정성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에상과 실제 재무활동으로 인한 부채비율이 높고, ROE가 낮은점 등은 투자에 있어 고려해야 할 요소라고 판단됩니다.

출처 : 네이버

 

올해 中인프라 투자 확대…두산인프라코어, 중국서 최대 실적 전망 현지 기업 급부상에도 中서 친화적 사업 전개 바탕으로 판매량 증가[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최대 매출처인 중국 굴착기 시장에서 10년 내 최대 실적을 거둘 수 있을 전망이다.

 

 

오늘은 두산인프라코어 관련 기업 정보 및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참고로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클릭 & 구독'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