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오늘 공유드릴 기업은 에스케이 하이닉스 인데요,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언택사회의 자리잡음으로 인한 PC, 모바일, 네트워크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D램등 메모리 칩을개발, 생산하는 곳으로, 삼성전자에 이어 점유율이 세계 2위 (30.1%, 20년 2분기 기준)로

글로벌 선도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기업 개요

1949년 국도건설로 설립되어 1983년 현대전자로 상호 변경했고, 2001년 하이닉스반도체를 거쳐

2012년 최대주주가 SK텔레콤으로 바뀌면서 SK하이닉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주력 생산제품은 DRAM, NAND Flash,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이며, 2007년부터 시스템LSI 분야인 CIS 사업에 재진출하였습니다.

2020년 1분기 매출 기준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D램이 28.9%, 낸드플래시는 11.6%입니다.

D램 사업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업계 최고 수준의 미세공정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세계 최고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D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PC·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PC D램, 데이터센터의 대용량 서버 등에 사용되는 서버 D램, 전력소모가 적어 스마트폰 등

각종 휴대용 기기에 적합한 모바일 D램, 많은 양의 데이터를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어 그래픽 데이터 처리에 사용되는 그래픽 D램,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동작에 필요한 컨슈머 D램 등이 주요 생산 제품입니다.

또한 고객이 요구하는 DDR2-DDR3-DDR4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제품보다 전력소모는 적으면서도 용량과 처리속도는 크게 향상된 고용량∙고성능∙저전력의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NAND Flash 사업

MP3·PMP·디지털카메라∙네비게이션 등에 단순한 저장장치로 사용되던 낸드플래시는 최근 스마트 폰·태블릿 PC·SSD(Solid State Drive) 등으로 응용처가 다변화되는 추세입니다.

MLC(Multi Level Cell).TLC(Triple Level Cell) 등 최신 낸드플래시를 생산하고 있으며 128Gb~512Gb 까지 폭넓은 용량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고, MCP(Multi Chip Package), 내장형(Embedded) 낸드플래시와 SSD 등을 통해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최고의 낸드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CIS 사업

CIS는 각종 IT 기기에서 전자 필름 역할을 하는 비메모리 반도체이며, 비메모리 반도체임에도 생산 공정이 메모리반도체 기술과 연관이 가장 많은 제품입니다.

CIS를 통한 영상정보의 활용은 향후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CIS 제품은 휴대폰·스마트폰 카메라는 물론 웹 카메라, 의학용 소형 촬영장비 등 여러 분야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SK하이닉스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27~40조원의 매출을 일으키고 있으며,

20년 12월 기준으로는 31.4조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1.4~2.7조원의 꾸준한 영업이익을 보이고 있으며, 20년 12월기준으로 4.9조원의 영업이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전자제품 및 모바일, PC, 노트북 등의 언택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상대적인 반사이익을 일으킨것으로 파악됩니다.

[부채비율]

- 부채비율은 최근 3년간 34~35%의 수준을 보이고 있고, 20년 12월 기준으로는 36%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부채율도 상당히 양호하네요..)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20년 12월 기준 5,074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으로 25.13배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 7.47%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7.47%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7.47% 이익을 벌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적정주가]

​- 적정주가는 BPS(주당 순자산가치)를 PBR(주가를 주당순자산가치로 나눈값)과 곱한 수치인데요,

현재 BPS는 74,576원이고 최근 3년간 PBR의 평균은1.27수준이므로 94,648원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주가보다 낮은 수준으로 파악되네요..)

[배당금, 배당성향]

​- 주당 배당금은 20년 12월 기준으로 1,122원을 예상하고 있으며(배당수익률 0.86%),

배당성향은 21.71%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SK하이닉스 주가 & 최근 동향

20년 3월 코로나에 의한 펜데믹 이후 6만6천원까지 하락 후 횡보상태에 있다가 최근들어 급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환경/사회/지배구조 (ESG) 경영 가속화를 위해 친환경사업에 투자하는 25억달러(약 2조 7,000억원) 규모의 채권을 발행하는 등 친환경으로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또한, 재무제표의 상태를 봤을때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의 상승 및 양호한 부채비율과 배당성향 등은 투자에 있어서도 매력적인 부분이라 생각이 드네요.

다만, 이런 부분들이 주가에 선방영이 되어 있는것은 아닌지 생각이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오늘은 에스케이 하이닉스 관련 기업 정보 및 에스케이 하이닉스 주가, 실적, 재무제표, 배당금,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참고로,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구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