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과장입니다.

오늘 공유드릴 기업은 셀리버리 인데요,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시약을 개발하는 업체로 잘알려진 기업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기업 개요

2014년 3월 14일에 설립되어 약학 및 의학 연구개발업과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기술인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을 기반으로, 신약후보물질 및 연구용 시약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2020년 췌장암 치료후보물질, 파킨슨병 치료제, 플랫폼 기술, 파킨슨병 치료제, 세포투과성 유전체 조절효소, 골형성 촉진 바이오베터, 고도비만 치료 후보물질 등의 특허를 취득 하였습니다.

TSDT Platform

 

iCP - SOCS3

 

iCP - Parkin

 

iCP - RFs/Cas9

 

iCP - NI

 

셀리버리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적정주가)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21~45조원의 매출을 일으켰으며, 20년 9월 분기기준으로는 1억원의 매출을 일으켰습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35~146억원의 영업손실을 일으켰으며, 작년 9월 분기기준으로는 -45억원의 영업손실을 일으켰습니다.

[부채비율]

- 최근 3년간 부채비율은 11~50%의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작년 9월 분기기준으로는52.72%를 보이고 있습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작년 9월 분기기준으로 -573원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잃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EPS가 -이므로 측정이 불가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9월 기준 -46.79%를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46.79%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46.79% 손해를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적정주가]

적정주가는 BPS(주당 순자산가치)를 PBR(주가를 주당순자산가치로 나눈값)과 곱한 수치인데요, 현재 BPS는 5,101원이고 최근 BPS는 39.79배이므로 202,968원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주가보다 낮은 수준으로 파악되네요..)

[배당금, 배당성향]

이 기업은 별도의 배당정책을 펼치고 있지 않은것으로 파악됩니다.

출처 : 네이버 ​

 

셀리버리 주가 & 최근 동향

작년 3월 코로나의 영향으로 46,200원까지 하락하였다가 최근 급상승 이후 다시 하락하는 모습인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1월 22일 무상증자가 결정한 내용과 더불어 매년 1월에 개최되는 그로벌 바이오 기업들의 연중 최대 행사중 하나인 미국 JP모건 컨퍼런스에 참석해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 기술등에 대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논의를 나눈것에 대한 소식에 그 기대감이 더욱 커진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새로운 파이프라인인 CP-BMP2 (뼈생성세포를 활성화시켜 골조직 재생을 유도)의 임상용 제품을 대량 생산하기 위한 글로벌 전문위탁생산기관인 알데브론과 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이러한 부분들이 이미 주가에 선 반영되어 너무 높게 책정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바이오 업계 특성상 신약개발이나 임상시험의 결과등 큰 이벤트로 인한 변동성이 다른 업계대비 큰 만큼 이 업체도 동일한 성격을 지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재무제표의 상태를 보면 영업활동등으로 인한 이익구조가 좋지 않은 상황이며 부채비율도 절대적으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상승하고 있는 부분은 경영개선을 위해 보완해야 할 점이라 판단됩니다.

출처 : 네이버

 

 

오늘은 셀리버리 관련 기업 정보 및 셀리버리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참고로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클릭 & 구독'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