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엘지이노텍은 글로벌 최고의 소재, 부품 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차량전장부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더보기

목차

  • 기업개요
  • 재무제표
  • 최근동향

 

기업 개요

전기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종합 전자부품업체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사업부문의 총 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출은 광학솔루션 64.4%, 기판소재 15.7%, 전장부품 14.6% 등으로 구성됩니다.

카메라모듈산업은 기술 집약적 산업이며 전후방 산업과 연관 효과가 매우 큰 고부가가치 산업이며, 2020년 3분기 기준 동사 시장 점유율은 13.0%로 추산됩니다.

 

3D Sensing Module

 

 

Automotive LED Driver Module

 

엘지이노텍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적정주가)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7.6~8.3조원의 매출을 일으켰으며, 작년 12월 기준으로는 9.3조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2,600~4,000억원의 영업이익을 일으켰으며, 작년 12월의 경우 6,023억원의 영업이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 최근 3년간 부채비율은 161~201%로 꾸준한 감소추세이며, 작년 12월의 경우 156.13%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작년 12월 기준 12,867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으로 15.54배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 12.93%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12.93%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12.93% 이익을 벌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적정주가]

적정주가는 BPS(주당 순자산가치)를 PBR(주가를 주당순자산가치로 나눈값)과 곱한 수치인데요, 현재 BPS는 105,821원이고 최근 3년간 PBR의 평균은 1.40수준이므로 148,149원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주가보다 낮은 수준으로 파악되네요..)

[배당금, 배당성향]

배당금은 작년기준으로 주당 300원이 책정되었으며 올해의 경우 319원으로 예상됩니다. (배당수익률 0.16%)

배당성향은 2.48%로 주주친화적인 기업은 아닌것으로 보여집니다.

 

출처 : 네이버

 

 

엘지이노텍 주가 & 최근 동향

올해 3월 코로나의 영향으로 75,700원까지 하락하였다가 꾸준한 우상향을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애플 아이폰의 판매 양호, 광학솔루션의 믹스 효과로 인한 높은 이익률 유지, 믹스 효과로 인한 반도체 기판의 수익성 추가 개선, 자동차 전장 부품의 흑자 전환등으로 올해 1분기 실적이 증가 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카메라모듈 (광학솔루션) 사업의 설비투자로 인한 애플 및 북미 전략 거래선 내 스마트폰 부문에서 공급 입지가 크게 확대될 것이라는 소식도 엘지이노텍 측면에서 호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재무제표의 성격을 보더라도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의 상승, 부채비율이 감소하고 있는 부분과 EPS, PER, ROE등 양호한 지표는 투자에 있어서 매력적인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영실적에도 배당금이 매년 비슷한 부분과 배당성향이 매우 낮은 부분등 배당정책과 관련된 내용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오늘은 엘지이노텍 관련 기업 정보 및 엘지이노텍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참고로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구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