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오늘 공유 드릴 기업은 동진쎄미켐인데요,

​정밀화학소재 분야에서 세계 일류 기업이 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기업 개요

이 기업은 시가총액 1조 4,730억 원으로 코스닥 29위에 위치하였습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재료, 대체에너지(Li-ion rechargeable batteries, fuel cells)용 재료와 발포제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당사가 제조하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재료는 감광액(Photoresist), 반사방지막(BARC), SOC(Spin-on-carbon), 연마제(CMP Slurry), Wet Chemical, Colored Resist, Organic Insulating Layer, Column Spacer 등으로 전자소재의 첨단화와 집적화에 기여하는 화학공정 재료입니다.

당사는 1967년 설립되어 PVC 및 고무 발포제를 국내 최초로 개발, 국산화하면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였고, 1973년부터는 발포제 수출업체가 되었습니다.

1992년에는 인도네시아에 해외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1995년에는 시화공장을 증설하는 등 발포제 부문에서 세계 1위 업체로 부상하였으며, UNICELL이라는 브랜드로 세계 각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동진쎄미켐-사업-발포제
발포제

 

동진쎄미켐-사업-디스플레이-재료
유기절연막 - 디스플레이

 

동진쎄미켐-사업-신재생에너지-재료
연료전지 MEA - 신재생에너지

동진쎄미켐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매출액]

- 최근 3년 동안 8,200~9,300억원의 매출을 일으켰습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700~1,200억 원의 영업이익을 일으켰습니다.

[부채비율]

- 최근 3년간 부채비율은 119~148%로 조금씩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20년 기준 1,658원입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 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20년 기준으로 22.01배를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 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 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기준 21.58%%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21.58%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21.58% 이익을 벌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당금, 배당성향]

배당금은 19년 기준으로 주당 100원이 책정되었습니다. (배당수익률 0.27%)

배당성향은 6.03%로 주주친화적인 성격을 띠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동진쎄미켐-재무제표
동진쎄미켐-재무제표1
출처 : 네이버

 

동진쎄미켐 주가 & 최근 동향

이 기업의 주가는 지속 횡보 중인 상태인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지난해 연말부터 삼성전자 최신 D램 생산라인에 불화 아르곤 이머전(ArFi) 포토레지스트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는데 그동안 ArF PR보다 한 단계 낮은 급인 불화 크립톤(KrF) PR을 주로 공급해왔다가 이번에 한 단계 높은 ArFi PR를 삼성전자에 공급하면서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입니다.

그동안 삼성전자의 ArFi PR 공급망은 그동안 외국 회사들이 독점했었는데요, 동진쎄미켐은 일본의 수출규제 이후 새로운 ASML ArFi 장비 입고 및 인력 채용 등 투자를 대폭 늘리면서 반도체 공정을 단순화시키는 기능까지 추가한 ArFi PR 개발과 양산 적용까지 약 1년 반 만에 이뤄냈습니다.

동진쎄미켐-주가
출처 : 네이버

오늘은 동진쎄미켐 관련 기업 정보 및 동진쎄미켐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 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렸는데요,

참고로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고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