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오늘 공유 드릴 기업은 테스인데요,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전공정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기업 개요

이 기업은 시가총액 5,921억 원으로 코스닥 136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전공정 장비(PECVD, LPCVD, Gas Phase Etch&Cleaning 등)의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3년 반도체 전공정 장비인 LPCVD와 PECVD의 양산에 성공하였고, 비정질탄소막을 증착하여 신규 PECVD는 반도체 3D NAND 공정에 적용하였으며,

주요 매출 구성은 반도체 장비(PECVD,GPE)와 디스플레이 장비(UVC LED 장비 등)으로 75.78% 이루어져 있습니다.

테스-사업분야-반도체장비
반도체 장비

테스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매출액]

- 최근 3년 동안 1,700~2,800억원의 매출을 일으켰으며, 올해 2분기의 경우는 820억원의 매출이 예상됩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110~570억 원의 영업이익을 일으켰으며, 올해 2분기의 경우는 165억 원의 영업이익이 예상됩니다.

[부채비율]

- 최근 3년간 부채비율은 13~16%로 매우 양호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작년 12월 기준 1,519원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 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으로 19.53배를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 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 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 13.30%를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13.30%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13.30% 이익을 벌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당금, 배당성향]

배당금은 작년 기준으로 주당 450원이 책정되었으며, 배당수익률은 1.52%이고 배당성향은 28.32%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스-재무제표
테스-재무제표1
출처 : 네이버

테스 주가 & 최근 동향

올해 3월 코로나의 영향으로 78,900원까지 하락하였다가 급상승한 이후 주춤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지난 연말에 집중적으로 진행됐던 반도체 장비 수주금액에 대한 매출인식이 대거 진행되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주요 고객사의 3D NAND 고단화에 따른 수혜 규모가 예상대비 클 것이며,

2분기에는 수주잔고에 대한 매출 인식과 3D NAND 고단화에 따른 신규 수주 증가 영향에 비수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보일 것이란 전망이 있습니다.

이런 전망이 앞으로 주가에 어떤 흐름을 보일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테스-주가
출처 : 네이버

오늘은 테스 관련 기업 정보 및 테스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 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렸는데요,

참고로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고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