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과장입니다.

 

 

오늘 공유드릴 기업은 엘지화학 인데요,

테슬라의 전기자동차의 2차 전지 공급처로 각광을 받고 있는 회사로 최근 바이든 대통령 당선 확정과 더불어 수혜를 받아 시총 3위에 오르는 등 우리나라 화학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출처 : 엘지화학

 

 

기업 개요

엘지화학은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엘지화학의 공장 및 해외 생산법인에서 각 사업부문의 제품을 생산하고 제품을 신속하게 배송하기 위한 출하부서, 다수의 물류센터, 해외 판매법인 및 지사를 설치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는 Open Network회사,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학업체 브랜드가치 글로벌 4위에 오르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이라고 봐도 손색이 없겠네요..

 

출처 : 엘지화학

 

 

 

출처 : 엘지화학 ​

 

 

엘지화학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25~28조원의 매출을 일으키고 있으며, 매년 매출액이 큰폭으로 상승하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영업이익]

- 매출액과 마찬가지로 2.2조~2.9조원의 영업이익을 보이다가 19년에는 투자 및 재무활동현금흐름으로 인한 0.9조원의 영업이익을 일으켜 상대적으로 감소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향후 미국 바이든 대통령 후보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강한 의지가 있는 만큼 전망이 큰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부채비율]

- 부채비율은 최근 3년간 투자활동현금흐름에 의해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20년 예상 112.19%)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20년 4분기 기준 18,222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으로 39.51배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출처 : 네이버

 

 

엘지화학 주가 & 최근 동향

국내 코로나 확진자가 첫 발생한 지난 1월 이후 8개월 만에 엘지화학 주가는 약 3.4배나 상승했고 시가총액은 26조원 가까이 늘었음을 알수 있는데요,

신학철 엘지화학 대표이사 부회장이 지난 7월 연구원들과의 미팅자리에서 "코로나 이후 새로운 세상이 열렸고, 이 바뀐 세상에선 먼저 기회를 잡는 사람이 승리할 것이다." 라는 발언은 달라진 엘지화학의 위상을 대변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지난해 4위에 불과했던 엘지화학의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은 올해 1위에 오르면서 다시한번 주가 상승의 발판이 되는 요소가 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출처 : SNE리서치

 

 

또한, 배터리 산업은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으로 그만큼 관련 분야에 오랜 경험을 쌓아온 엘지화학이 우위를 점하기 쉽다는 점은 향후 엘지화학의 미래가 긍정적이라고 볼 수 밖에 없음을 시사합니다.

다만, 최근 전지 사업 부분의 물적분할 소식등으로 기존 주주들의 주식 가치가 희석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점들은 향후 투자에 있어서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처 : 네이버 ​

 

 

 

LG화학, 바이든 수혜 기대감에 시총 3위 '우뚝', 시총 51조원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쳐 www.hankyung.com

 

 

 

 

배터리 전쟁·물적 분할에도…LG화학, 투자 '안심' - 머니투데이 news.mt.co.kr

 

 

오늘은 엘지화학 관련 기업 정보 및 엘지화학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향후 배터리사업을 통한 세계 선두주자로 성장할 수 있는 호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단,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클릭 & 구독 신청'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