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오늘 공유 드릴 기업은 서진시스템인데요, 통신부품 제조업체로 알려진 업체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기업 개요

이 기업은 시가총액 7,901억원으로 코스닥 90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07년 10월 설립되어 201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통신부품 제조업체이며,

주요 사업은 금속가공 기술 및 시스템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각종 통신장비, 핸드폰, 반도체 장비 등의 함체, 구조물, 전기 구동장치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를 통하여 베트남 공장 및 설비 투자로 인해 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부품을 일부 양산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개발 및 양산을 준비 중입니다.

서진시스템-사업분야-통신장비
통신장비

 

서진시스템-사업분야-통신장비1
통신장비

서진시스템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ROE, 배당금, 배당성향)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3,200~3,900억 원의 매출을 일으켰으며, 올해 2분기는 1,542억 원의 매출이 예상됩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49~544억 원의 영업이익을 일으켰으며, 올해 2분기는 141억 원의 영업이익이 예상됩니다.

[부채비율]

- 최근 3년간 부채비율은 97~186%로 지속 상승중입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20년 12월 기준 -304원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잃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 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 EPS가 -이므로 PER 측정이 안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 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 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 -2.18%를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2.18%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2.18% 손해를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당금, 배당성향]

배당금은 20년은 책정되지 않았으며, 19년의 경우 300원으로 1.04%의 배당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진시스템-재무제표
서진시스템-재무제표1
출처 : 네이버

 

서진시스템 주가 & 최근 동향

이 기업의 경우 20년 6월 상향을 9월 고점 이후 횡보 중인 상태인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코로나의 확산으로 지난해 투자 계획이 상당 부분 이연 된 통신장비 사업부문은 주요 고객사향 매출이 올해 1분기부터 회복국면에 접어들었고 올해는 추가 신규 발주도 꾸준히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통신장비 부문을 제외한 각 사업 부문들의 성장세가 더해지면서 연간 사상 최대 실적 달성에 대한 기대감도 점점 높아지는 상황인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런 예측이 실제 이뤄질 수 있을지 잘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서진시스템-주가
출처 : 네이버

 

오늘은 서진시스템 관련 기업 정보 및 서진시스템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 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렸는데요,

참고로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고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