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지난 1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와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XRP) CEO가 법원 판결 전 SEC 측과 합의할 계획이 없다는 뜻을 내비쳤다고 밝혔는데요, 겐슬러 SEC 위원장 취임 전인 올 1월 초 갈링하우스 리플 CEO와 합의를 시도했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리플 (XRP)의 법무팀은 당초 도널드 트럼프 전 대총령이 임명한 제이 클레이튼 SEC 전 위원이 재임 마지막 며칠 동안 제기한 소송에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주장했는데요, 이후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보유한 겐슬러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명으로 SEC의 수장이 되면서 리플과 XRP 커뮤니티는 양측 합의를 통한 소송의 원만한 해결에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하지만 SEC는 겐슬러 체제에서 기존 소송을 이어나가기로 결정했고 소송전의 양상은 더욱 복잡해졌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리플 (XRP)의 법무팀은 최근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소송 승리를 확신하기 때문에 합의를 통해 해결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리플 (XRP) 투자자들을 대신해 이 소송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던 존 디튼 변호사 역시 법원의 판결 전 양측이 합의에 도달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말했는데요, 현재 갈링하우스 리플 (XRP) CEO는 SEC의 소송을 기각시키기 위해 맞소송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리플
리플

리플 (XRP) 시세 향후 전망

리플 (XRP)은 시가총액 60조로 테더에 이은 6위를 보이고 있는데요, 리플의 시세는 포스팅을 쓰고 있는 현재 기준 1,250원으로 약간의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1,082조 원이며 이더리움은 485조 원, 카르다노 에이다는 91조 원의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플-시가총액
리플 시가총액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리플 (XRP)은 해외간 거래 및 송금에 있어서 빠른 결제 매체 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아직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긴 소송이 끝을 보이지 않고 있으나 이 문제가 해결됨과 동시 실제 리플을 이용해 송금 방식이 활성화가 될 경우 이 암호화폐의 가치는 크게 상승할 것이라 판단이 되며 앞으로 어떤 흐름으로 진행될지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리플 (XRP)에 대한 기본 정보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리플 (XRP) 시세 전망과 소송 결과? (Feat. 개요, 암호화폐, 코인, 총발행수량, 시가총액)

 

리플 (XRP) 시세 전망과 소송 결과? (Feat. 개요, 암호화폐, 코인, 총발행수량, 시가총액)

오늘은 암호화폐 중 리플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 리플 개요 리플 (XRP)은 2009년 1월 3일 리플 랩스에서 은행 간 이체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는데요,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암

lkdcm.tistory.com

 

오늘은 리플 (XRP) 시세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참고로 이 포스팅은 투자를 권하거나 추천하는 글은 아니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