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오늘 공유드릴 기업은 대우건설 인데요,

우리에게는 푸르지오라는 브랜드아파트로 잘 알려져있지만 아파트뿐만 아니라 도로, 교량, 터널을 주축으로 한 인프라 구축 사업, 석유화학 플랜트 및 산업 설비 EPC 사업, 그리고 최첨단 기술의 복합체, 초고층 빌딩에 이르기까지 세계 건설 시장에서 리더로 자리매김한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기업 개요

도로,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과 아파트등을 건설하는 주택건축사업, 석유화학시설 및 발전소를 건설하는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수심, 최장 및 국내 최초 침매터널 공사인 거가대로, 국내 최장 도로터널인 인제터널을 성공리에 관통시키는 등 첨단 기술력을 입증하며 시장선도를 하고 있는데요,

고부가가치 창출이나 안정적인 수익 발생이 가능한 공종을 추가로 발굴하고, 사업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미래 먹거리를 확보 노력중입니다.

토목

 

플랜트

 

건축

 

주택

대우건설 재무제표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비율, EPS, PER)

[매출액]

- 최근 3년동안 8~11조원의 매출을 일으켰으며, 올해 12월 기준으로는 8.1조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 최근 3년동안 3,600~6,300억원의 영업이익을 일으켰으며, 올해 12월 기준으로는 4,240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 최근 3년동안 270~290% 부채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올해 12월의 경우 262.29%로 소폭 하락 예정입니다.

[EPS (주당순이익)]

- 주당 순이익은 20년 12월 기준 590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 +라는 의미는 회사가 그만큼 돈을 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수익비율은 주식가격을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수치인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으로 6.45배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낮은 수치네요..)

참고로 PER 지수는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ROE (자기자본순이익률)]

- 자기자본으로 얼마의 순이익을 창출했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인데요,

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ROE가 지속적으로 15%이상 유지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크다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0년 12월 기준 9.48%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ROE가 9.48%라는 의미는 기업이 투자자에게 9.48% 이익을 벌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당금, 배당성향]

- 대우건설의 경우 배당정책을 펼치고 있지 않네요..

출처 : 네이버

 

대우건설 주가 & 최근 동향

올해 3월 코로나의 영향으로 2,250원까지 하락하였다가 횡보중인상태에서 5최근 일과 10일 이평선이 겹침과 동시 상승세의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3분기 영업이익은 1,029억원으로 꾸준한 영업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모습과 더불어, PER이 낮고 현금흐름이 개선되고 있는 부분, 지속적인 건설 수주를 일으키는 점과 푸르지오라는 아파트 브랜드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부분은 가치가 있는 기업으로 판단이 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250~300% 박스권에 머물고 있는점과 ROE가 낮은 부분은 투자에 있어 고려를 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오늘은 대우건설 관련 기업 정보 및 대우건설 주가, 실적, 재무제표, 최근동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렸는데요,

향후 기업의 가치를 판단하는데 있어 충분히 모니터링할 만한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단,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은 기업에 대한 분석일 뿐, 투자는 개인 스스로 검증된 원칙과 기준으로 직접 진행하셔야 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구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