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가전은 엘지라는 말이 참 익숙하죠. 광고에서도 그렇게 홍보하고 있지만 실제 엘지전자 제품을 써보면 품질 측면에서 타 가전제품 대비 우위에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실제 저희 부모님은 엘지 세탁기를 30년 넘게 쓰셨는데도 고장이 나질 않아 울며 겨자 먹기로 새 제품을 교체하신 적이 있을 정도였으니 말이죠. ㅎㄷㄷ;)

오늘은 엘지전자의 향후 전망과 엘지전자 / 엘지전자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엘지전자 (엘지전자우) 주가 전망

엘지전자의 주요사업부문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등을 만드는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A), TV와 사이니지, AV, 홈케어제품 등을 만드는 Home Entertainment (HE), 자동차 전장사업인 Vehicle component 솔루션 (VC)등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OLED TV같은경우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디스플레이 부분에 최고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백색가전 역시 세계 최고의 기술과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엘지전자-주가
엘지전자 주가

엘지전자우-주가
엘지전자우 주가

 

엘지전자 / 엘지전자우 주가를 살펴보면 올해 초 19만 원 (엘지전자우는 9.5만원) 까지 전고점을 찍은 후 지속 횡보 중인 상태에 있는데요, 실적을 보면 기업의 내재가치 (펀더멘털)가 나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작년 기준 매출은 63조원이고 영업이익은 3조 2천억 원 수준으로 국내 3~4위 위치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동종업계 (가전)에서는 세계 1~2위 수준으로 세계 최고의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참고로 엘지전자 배당금은 주당 1,200원으로 배당수익률 1%수준입니다.

국내기업-매출-영업이익
국내기업 매출 영업이익

 

엘지전자-실적
엘지전자 실적

 

올해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실적도 꾸준히 상승할 전망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MC본부가 없어지면서 긴 역사의 전통을 가진 핸드폰 사업이 사라지게 되어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만 어찌 됐든 선택과 집중을 잘한 케이스인지 최근 이 기업의 실적과 주가는 계속 상승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기업의 존재가치는 결국 실적 (펀더멘털)이 증명하는 것인데 현재 엘지전자는 가전뿐만 아니라, 전장사업 등 타 사업군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며, 세계 최고의 기업을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엘지전자를 응원합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투자를 권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