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데디의 보물창고

반응형

MLCC (적층세라믹콘덴서)란 가전제품의 필수 부품으로 금속판 사이에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도체에 필요한 만큼의 전기를 안정적으로 제어하여 반도체가 원활히 작동하도록 하는 전자부품인데요, IT 고기능화 및 전장, 배터리, 5G 등 새로운 수요처가 맞물려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MLCC (적층세라믹콘덴서) 수요에 따른 전기차 배터리, 가전 관련주 주가와 실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기 주가 실적

삼성전기는 삼성그룹 계열의 종합전자부품 생산업체로, 컴포넌트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인 MLCC, Inductor, Chip Resistor 등이 있습니다.

삼성전기-주가
삼성전기 주가

 

삼성전기의 최근 주가는 178,500원으로 올 초 전고점을 찍은 후 횡보 중인 상태에 있으며, 최근 삼성전자의 주력 제품인 스마트폰이 내년부터 성장 가시성이 높은 구간에 접어들면서 삼성전기 또한 함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실적
삼성전기-실적
삼성전기 실적

 

실제 삼성전기 실적을 살펴보면 최근 매출액은 8조 2천억원이며, 영업이익은 8,200억 원 수준으로 영업이익률이 10% 수준이고, 부채비율 또한 56%로 지속 낮아지고 있으며 자본 유보율 또한 늘어나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화콘덴서 주가 실적

삼화콘덴서는 국내 유일의 종합 메이커로 관계사인 삼화전기가 생산중인 전해콘덴서를 제외한 모든 콘덴서를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각종 콘덴서 및 핵융합 관련 핵심부품 등이 있습니다.

삼화콘덴서-주가
삼화콘덴서 주가

 

삼화콘덴서의 최근 주가는 61,800원으로 지난 1월 전고점 갱신 후 하락 및 횡보중인 상태에 있는데요, 앞서 삼성전기의 최근 전망과 마찬가지로 MLCC (적층세라믹콘덴서) 업황이 회복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의 전장사업부 (VC)의 낙수효과 등으로 이 기업의 매출 성장이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삼화콘덴서-실적
삼화콘덴서-실적
삼화콘덴서 실적

 

삼화콘덴서의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작년기준 2,400억 원의 매출과 270억 원의 영업이익으로 11.17%의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으며, 부채비율도 18년 이후 현저하게 줄어들면서 자본유보율도 자연스럽게 상승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실적

코스모신소재는 TV, 스마트폰, 컴퓨터, 자동차 부품용 MLCC 등에 사용되는 이형필름, 점착필름 등 기능성 필름을 생산하는 업체인데요,

코스모신소재-주가
코스모신소재 주가

 

현재 코스모신소재 주가를 살펴보면 49,700원으로 지속 우상향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며, 최근 LG화학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과 손잡고 니켈 94% 함량의 NCM (니켈/코발트/망간) 양극재를 개발한다는 소식에 호재를 보이고 있습니다.

NCM양극재는 전기차와 에너지 저장장치 등에 들어가는 2차 전지 주요 소재로 향후 전기차 배터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제품 개발과 생산 능력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코스모신소재-실적
코스모신소재-실적
코스모신소재 실적

 

코스모신소재 실적을 살펴보면 20년 매출액은 2천억 원이고 영업이익은 120억 원으로 영업이익률 6%의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19년 대비 흑자전환을 통해 향후 꾸준한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주가 실적

대주전자재료는 전자부품용 소재 전문업체로 MLCC 등 전자부품에 쓰이는 전도성 페이스트 및 LED 등에 쓰이는 형광체와 기타 고분자 재료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주가
대주전자재료 주가

 

대주전자재료 현재 주가를 살펴보면 96,400원으로 전고점을 찍은 상태이며, 전기자동차에 쓰이는 리튬이온배터리 중 배터리 수명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실리콘 음극재를 적용한 배터리 출시가 늘어날 예정으로 시장 수요가 공급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펼쳐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으며, 대주전자재료는 실리콘 음극재의 시장 점유율 세계 1위로 향후 큰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실리콘-음극재-시장-점유율
실리콘 음극재 시장 점유율

 

대주전자재료-실적
대주전자재료-실적
대주전자재료 실적

 

대주전자재료 실적을 살펴보면 작년 매출은 1,500억원이고 영업이익은 90억 원으로 영업이익률 6%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이익률은 지속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실적 및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향후 이들 기업의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투자를 권하거나 추천하는 글은 아니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